치악산 구룡계곡



  • 치악산 구룡계곡 코스에는 주차장이 2개 있는데 아래 주차장에서 위 주차장까지는 1.5km로 15분 걸린다.

     

    위 주차장은 작은 규모이며 바로 앞에는 구룡사 입구 매표소가 있다.

    치악산 구룡계곡 트레킹은 위 주차장 구룡사 입구에서 시작하여 세렴폭포까지 청량한 물소리를 들으면서 시원한 구룡계곡을 왕복으로 걷는다.

    구룡사 입구 매표소에서 구룡사 0.9km, 대곡야영장 1.5km, 세렴폭포 3km이다.

    위 주차장 구룡사 입구 매표소에서 구룡사까지는 계류 옆 금강소나무숲길이 조성되었고 구룡사에서 세렴폭포까지는 비교적 완만한 경사의 넓은 임도로 구룡계곡을 왕복으로 2시간 30분 걸린다.(아래 주차장-세렴폭포: 왕복 3시간)

    구룡계곡의 청정계류 옆 등산로를 따라 올라간다.

     

    등산로에는 금강소나무숲이 솟아있다. 치악산의 금강소나무는 질이 좋기로 유명해 조선시대 황장목이었다.

    구룡사를 지나 넓게 조성된 휴식터인 대곡야영장을 거처 세렴폭포까지 청정 구룡계곡의 청량한 물소리를 들으면서 구룡계곡을 넘나들며 올라간다.

    청정계류를 가로지르는 아치형의 세렴교 앞에서 세렴폭포는 0.1km로 청정계류가 흐르는 물가를 따라 간다.

    세렴폭포는 2단으로 떨어지는 작지만 아름다운 물줄기가 일품이고, 치악산을 대표하는 폭포로 빼어난 경관을 자랑한다.

    하산은 세렴폭포에서 주차장까지 3km로 1시간 걸리며 원점회귀로 구룡계곡 트레킹이 종료된다.

    ☞ 코스 : 위 주차장-구룡사 입구 매표소-구룡사-대곡야영장-세렴폭포(왕복6km 2시간30분)(아래 주차장-세렴폭포: 왕복9km 3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