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가리로 트레킹

  • 통가리로 국립공원은 뉴질랜드 북섬 타우포 호수 남쪽에 있는 화산 고원에 위치하고 있다.

     

    통가리로 국립공원(Tongariro National Park)은 원래 마오리족이 지배하던 역사가 어우러진 땅이었으나 1887년 마오리 족 추장인 테헤우헤우 투키노 4세가 뉴질랜드 국가에 기증하면서, 1894년 뉴질랜드 최초의 국립공원이 되었고, 세계에서 4번째로 지정된 국립공원이 되었다.

     

    또한 통가리로 국립공원은 1990년 유네스코의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통가리로 국립공원은 루아페후 화산, 나우루호에 화산, 통가리로 화산 등 3개의 화산으로 이루어져있다.

     

    통가리로 국립공원은 화산의 폭발로 형성된 분화구, 호수, 용암지대, 지열지대 등으로 유명하다.

     

    마오리족은 이 3곳의 화산을 신성한 곳으로 신앙의 대상으로 여기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마우리족의 제사장 나토로이랑이가 눈보라를 만나 얼어 죽을 뻔 했을 때, 고향인 하와이키를 향해 불을 보내달라고 기도를 드려 이 3곳의 화산이 폭발했다고 한다.

     

    루아페후 화산(2,797m)은 뉴질랜드 북섬의 최고봉으로 가장 최근인 1996년 화산이 폭발하였고, 나우루호에 화산(2,291m)은 완벽한 원뿔 모양으로 아름답다.

     

    통가리로 화산(1,967m)은 화구가 12개가 넘는 거대한 화산 분화구다.

     

    통가리로 국립공원은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으며 특히 희귀 동물인 긴꼬리박쥐, 짧은꼬리박쥐, 키위새, 카카앵무새, 북섬휘파람새 등이 살고 있다.

     

    통가리로 알파인 크로싱 트레킹은 나우루호에 화산과 통가리로 화산 사이의 화산지대를 종주하는 코스로 사우스크레이터, 레드크레이터, 에메랄드레이크, 블루레이크 등을 지나며, 태고적 신비를 자아내는 등산로로 인기가 높다.

     

    그러나 날씨가 좋지 않으면 험난한 트레킹이 될 수도 있다.

     

    코스: 망가테포포주차장(1130m)-소다스프링스-사우스크레이터-레드크레이터(1886m)-에메랄드레이크-블루레이크-케테타히쉘터-케테타히주차장(760m)(8시간, 17km)

    ★ 산악투어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아이폰앱, 안드로이드앱 공용)
    http://goo.gl/AKToV9